(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이사장 허필홍)는 지난 12월5일 오후 2시 연구소에서 2018년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연구소 이사장인 허필홍 홍천군수를 비롯해 김재근 홍천군의회 의장, 신상모 홍천세무서장, 관내 기업체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풀뿌리기업육성사업은 지역연고산업 육성을 위해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가 수주한 정부공모사업으로 지난 3년간(2016년~2018년) 홍천군 소재의 잣 관련 기업들에게 기술 및 사업화를 지원해왔다.

올해 3년째 개최되는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그간의 사업성과에 관한 보고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개발제품의 판로확보를 위한 마케팅전략수립 세미나가 열렸다. 또한 전시공간을 마련해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들을 전시 홍보했고, 부대행사로 잣잎정유 방향제 만들기와 개발제품들의 시식행사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관계자는 “연구소의 전문인력과 시설장비 지원을 통해 지역기업의 성장을 돕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홍천군의 식품·바이오산업 발전에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