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고등학교(교장 민흥기) 방송부(HBS)가 11월22일 오후 1시30분 정부세종2청사에서 열린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서 금상(2위)을 수상했다.

홍천고 방송부는 안전홈쇼핑UCC를 제작해 제12회 강원도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서 최우상인 강원도지사상(홍천고등학교)을 수상했으며, 이를 통해 전국대회 참가 자격을 부여받아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

강원도 경진대회와 달리 연극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를 위해 방송부 학생들은 시나리오 및 콘티 제작부터 연극에 필요한 소품 제작과 연기 연습 등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 심지어 동아리 활동 시간과 방과 후에도 연기 연습을 하면서 부족한 시간과의 싸움을 계속 이어갔다.

신민기 지도교사는 “이번 수상은 홍천고 방송부의 노력과 더불어 홍천소방서 정흥삼 소방장, 이현석 소방교 등 여러 소방대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를 표했다.

방송부 권오태(3학년) 학생은 “지난 1개월간 대회를 준비하면서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제작 총괄자로서 방송반 후배들, 소방대원 분들과 단합하며, 협동심과 책임감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