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일)는 오는 10월18일부터 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맞벌이 가구를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돌봄교실을 운영한다. 이용 대상은 홍천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며, 실제 거주하는 맞벌이 가구의 자녀(5∼13세)가 이에 해당된다.

이용대상 가구는 맞벌이 가구를 포함해 한부모, 조손, 건강보험료 기준 소득 60% 미만 가구, 쌍둥이, 다자녀(3명 이상), 다문화가정도 이용대상에 해당하며, 맞벌이 가구를 우선순위로 선정하게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대기자로 등록 관리된다.

돌봄교실 참여 아동은 24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하고 접수 기간은 15일부터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접수 마감일에 해당되는 17일에는 오후 3시까지 신청서 접수를 받아 선정 대상자에게는 별도 유선 안내할 예정이다.

돌봄교실 운영시간은 유아반은 오후 3시부터 7시까지이고 초등반은 오후 1시부터 7시까지로 평일(월∼금)에만 운영하며, 차량운행은 하지 않는다. 프로그램 내용은 돌봄, 학습, 놀이, 미술, 공예 등이며, 아이에게 각종 체험활동 제공을 통해 아이의 학업성취, 또래관계 향상,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윤성일 센터장은 “돌봄교실 운영을 통해 아이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이의 복지증진 및 보호자에게 일·가정을 양립하는 기회가 제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육돌봄 신청 및 서비스 이용(활동비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보육돌봄팀(070-4244-7129)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