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홍천센터)는 오는 10월13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 두 차례에 거쳐 북방면 소재 도예공방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학부모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학부모 집합교육 ‘고루고루 냠냠 도자기 식판 만들기’를 실시한다.

홍천센터는 2014년 6월 개소 이후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소규모 어린이급식소의 급식 안전성 확보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번 학부모 참여교육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도자기 식판과 컵을 만들며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기르고 편식을 바꾸는 건강한 요리법 등을 배우게 된다. 또한 10월19일에는 학부모가 보육 시설 현장의 위생 상태와 염도를 점검하는 등 급식 관리 활동에 함께 참여하는 참관수업을 실시해 어린이 급식 안전관리에 동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만든 식판을 사용해 식사하는 즐거운 식사 경험을 통해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형성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과 참관 모니터링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영유아 영양 관리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