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석면축제위원회는 10월8일과 9일 이틀간 서석면체육공원에서 제4회 서석면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한다. 새로 정비된 서석면축제위원회 주관으로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길을 따라 여러 가지 이색체험과 다양한 먹거리의 장이 펼쳐진다.

얼마전 발족식을 가진 서석면청년회 임원들로 구성된 서석면축제위원회는 농촌의 젊은 기운을 모아 이번 코스모스 축제를 준비했다. 서석면민의 도움을 받아 젊은 활력을 불어 넣어 어느 때 보다도 활력이 넘치는 축제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의 주 무대인 체육공원 내에는 음악동아리 공연과 떡메치기 및 민속놀이 체험, 유등 띄우기 등이 펼쳐지며, 수리취떡, 홍총떡, 감자전, 올챙이국수, 오미자 차, 단호박 차 등 마을에서 농사지은 재료로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시골 음식을 접할 수 있다.

개막식은 10월8일 오후 2시 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동아리 공연 등 공원 내 부대행사와 지역의 농·특산물 판매, 농촌의 특색 있는 먹거리 등을 만날 수 있다.

최금탁 축제위원회장은 “제4회 코스모스축제가 앞으로도 계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으며, 도움을 주신 면민들께 누가 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축제 준비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