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일)는 지난 9월15일부터 16일까지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해 홍천향교에서 2018년 아이돌보미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 공백이 생긴 가정에 아이 돌보미가 직접 찾아가는 돌봄서비스로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맞벌이와 한부모가정의 양육 부담을 줄여주고 나 홀로 아동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현재 활동 중인 아이돌보미 4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수교육 내용으로는 아동의 안전관리와 아이돌보미의 역할, 아동인권과 아동학대 예방교육, 서비스의식 등 아이돌보미로서 갖춰야 할 자질을 향상하는데 교육내용의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교육 강사는 이론과 실천 경험이 풍부한 아동교육전문가를 초빙함으로써 교육전달 과정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진행됐으며, 아이돌봄지원사업의 보수교육은 아이돌보미에게 전문적이고 표준화된 교육내용을 제공해 아이돌보미의 전문성 강화와 자격 유지 관리를 위해 매년 1회 필수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033-432-1935)에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아이돌보미 보수교육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에게 질 높은 아이돌봄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