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차현숙) 꿈나래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중등)는 8월11일 문화관광해설사 무궁이탐사단의 ‘홍천강 400리 물길따라’ 세 번째 활동으로 서면 무궁화길 탐방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남궁억 선생 묘소 참배를 시작으로 한서초등학교 언덕길에 위치한 유리봉을 올라 나라를 위해 매일 기도했다는 남궁억 선생의 동상을 보며 남궁억 선생의 애끓는 애국심을 본받아 나라사랑 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모곡 보리울권역센터로 이동해 수상안전교육을 받은 후 카약체험을 실시했다.

특별히 이번 무궁이탐사단 활동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무궁이탐사단” 활동으로 진행해 가족끼리 방과후아카데미 무궁이탐사단 활동의 의미를 공유하고 홍천강 물줄기를 따라 걸으면서 평소 나누지 못했던 대화를 나누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가족무궁이탐사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가족과 함께 활동할 기회를 마련해준 청소년수련관에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을 통해 자녀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매우 만족할 뿐 아니라 청소년들이 수련관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