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에서 6월부터 시작된 후원문화 확산 프로젝트의 하나인 ‘화촌면 릴레이 후원’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5번째 릴레이 후원 주자는 지역소재 기업인 ㈜HS조경건설 허진녕 대표로 지난 6월27일 오전 11시 화촌면사무소를 찾아 후원금을 기탁했다.

허진녕 대표는 평소에도 여러 복지시설이나 단체에 후원을 이어오고 있던 중 ‘화촌면 릴레이 후원’의 소식을 접하고는 “이왕이면 내 지역에 기부하는 것의 의미가 있다”며 후원을 뜻을 전해왔으나 “기대보다 속도가 빠른 릴레이 탓에 3번과 4번을 양보하게 됐다”고 이번 후원에 얽힌 뒷이야기를 밝혔다.

화촌면 관계자는 “이달부터 「릴레이 후원」을 제안 당초에는 격주에 한 번씩 기탁이 이뤄질 것으로 계획해 6월에 2명의 후원자를 예상했으나 릴레이 속도가 기대보다 빠르게 전개되는 덕분에 6월에만 5번째 주자까지 이어졌다”며 함께 해준 후원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한편, 「화촌면 릴레이 후원」은 후원자가 다음 후원자를 지목해 릴레이가 이어지는 방식으로 화촌면 버전의 ‘아이스 버킷 챌린지’라고도 할 수 있으며, 자유로운 결정을 위해 후원금액은 공개하지 않는다. 이렇게 모아진 후원금은 화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의 복지수요에 따라 지역특성에 맞는 주민주도의 복지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