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은 화재안전특별조사 정책 효율성을 제고하고 안전문화 분위기 조성·확산의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시민조사참여단 800여 명을 공개 모집한다.

시민조사참여단은 화재안전특별조사 대상 건축물의 특성에 따라 어린이·여성·고령자·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함께 참여해 건축물의 화재위험 요인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조사하고 화재안전에 관한 제반사항이나 특별조사 운영에 관한 개선 의견을 수렴 정책에 반영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1기 시민조사참여단은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간 활동하게 되는데 소방안전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여 시 별도의 수당이 지급된다. 시민조사참여단은 7월초 시·도별 위촉식과 사전교육을 받은 후 월평균 2회 정도 화재안전특별조사단에 합류 특별조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시민조사참여단 참가 접수기간은 6월7일부터 오는 20일까지이며, 중앙소방학교 원서접수사이트(http://119gosi.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주요 활동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및 시·도 소방본부, 소방서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기중 홍천소방서장은 “국가 안전 백년대계 수립을 위해 추진하는 화재안전특별 조사에 동참할 시민조사참여단 모집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