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6월6일 오전 10시 홍천읍 연봉리 무궁화 공원 내 충혼탑에서 보훈가족, 기관단체장, 주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는 제63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거행한다.

이날 행사는 당일 오전 10시 정각에 1분간 전국적으로 민방위 경보 사이렌에 맞추어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진행하게 되며, 순국선열과 호국용사들의 넋을 기리는 헌화와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이밖에 현충일을 맞아 홍천읍 무궁화공원을 비롯해 내촌면 호국용사 기념비, 서석면 6.25 전몰 반공투사묘역, 북방면 강재구 소령 추모비, 경찰 충혼탑 등에서 각 해당 면장 및 기관장 등이 주관하는 호국영령과 애국선열에 대한 추념행사가 이어진다.

현충일은 선조들이 24절기 중 손이 없다는 청명일과 한식일에 사초와 성묘를 하고 망종에 제사를 지내오는데 기인한 우리 민족의 풍습을 반영 1956년 제정 당시 망종일인 6월6일로 제정했다.

군 관계자는 “6월 한 달을 호국 보훈의 달로 정해 각각 10일간 추모의 기간, 감사의 기간, 화합과 단결의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