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신초등학교(교장 권석용)는 5월29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간 연합체육활동 및 마을선생님과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실시했다.

5월29일에는 매산초와 연합해 그동안 소규모 학생으로 할 수 없었던 발야구, 피구, 변형 축구 등의 운동 경기를 진행했으며, 학년별로 마을 선생님과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6학년은 새끼 꼬기와 짚신 만들기 등의 짚공예를, 5학년은 일러스트 제작 과정을 체험하고 직접 작품을 제작해 보는 활동을 했다.

이튿날 4학년은 학교 등산로를 오르며 나무와 풀의 이름을 배우고 숲에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를 듣고 식물의 잎을 활용한 염색활동을 진행했으며, 3학년은 굼벵이 농장을 찾아 미래농업인 곤충 사육의 전망과 귀뚜라미의 한살이, 굼벵이의 특성 등을 관찰하고 병아리 키우기에 도전했다.

마지막 날인 31일 2학년은 학교 연못 주변의 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염색활동을 진행했으며, 1학년은 수림포도농장을 방문해 황토 염색을 체험하고 포도의 한살이에 대해 학습했다.

협신초 관계자는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데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 보람을 느끼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마을과 학교, 학부모 간 더욱 깊은 연계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