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과 함께하는 2018 위아위스 그란폰도 자전거 대회’가 오는 4월22일 오전 8시 홍천종합운동장에 개최된다. 이번에 열리는 2018 위아위스 홍천 그란폰도 자전거 대회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자전거 대회로 오전 7시4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홍천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출발한다.

자전거 레이스 코스로는 그란폰도코스(130km)와 메디오폰도코스(79km)로 나뉘며, 그란폰도코스는 홍천읍~동면~화촌면~내촌면~서석면~인제군 상남면~내면~서석면~동면~홍천읍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며, 메디오폰도코스는 홍천읍~동면~화촌면~내촌면~서석면~동면~홍천읍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홍천의 아름다운 봄의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레이스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행사장 공간 및 참가 선수들의 안전을 고려해 1,100명 정도의 참가인 신청을 마감했으며, 참가비는 50,000원으로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홍천쌀, 슈즈백, 에너지젤, 양말 등 푸짐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홍천 그란폰도 자전거 대회를 전국에 알리고 국내외 자전거 동호인에게 홍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