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차현숙) 하늘빛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부는 4월14일 오전 10시 문화관광해설사 무궁이탐사단의 ‘홍천강 400리 물길따라’ 두 번째 활동으로 육탄용사의 길 탐방 및 대평마을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조선시대에 돛배를 이용해 한양에서 물물교환을 하고 소금 등의 생필품을 실어 나르던 교통요충지였던 두촌면 철정2리 북창마을 벚꽃길과 한국전쟁 당시 11명의 육탄용사가 북한군 탱크 17대를 용맹하게 전복시켰던 76사단 진격부대 육탄용사의 길(말고개)을 탐방하며 영상촬영 및 스토리텔링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인근 화촌면에 위치한 대평마을 체험관을 방문해 당나귀타기와 동물교감 체험을 진행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홍천강 100주년을 맞아 청소년들이 홍천강을 따라 걸으며, 영상, 사진·기록 팀으로 역할을 나누어 활동내용을 기록하고 정리하는 등 주도적으로 활동에 참여해 지역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청소년문화관광해설사 ‘무궁이탐사단’은 홍천강을 주제로 탐방활동을 실시하며, 8개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담겨있는 구간을 선정해 걸으면서 영상 촬영 및 스토리텔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