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4월11일 오후 2시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소기업 대표 및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2018년 홍천군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은 기업의 경영환경 개선 및 마케팅 활동 지원 등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와 고용창출을 도모하고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추진된다.

사업추진 위탁기관인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2018년 홍천군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에 대한 추진일정 및 세부사업 설명, 사업 주요 개선 및 변경사항 안내, 사업 진행 관련 질의 응답 시간 순으로 진행된다.

군은 이번 사업에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53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고급화 지원사업, 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 마케팅․홍보 지원사업, 유통채널․판로확보 지원사업 4개의 사업분야에서 9개 프로그램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제조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관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기업, 관련 조합·단체(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가 해당되며, 2017년 홍천군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 수혜기업은 ‘국내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지원’ 및 ‘유통바이어 초청행사’를 제외한 사업에 참여가 제한된다.

박춘식 경제협력과장은 “이번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관내 기업의 경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중소기업 육성·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지난해 관내 54개 기업에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추진 관내 기업의 역량강화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