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회 홍천아카데미가 2월22일 오후 4시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홍천군은 21세기 세계화·정보화의 발전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행정역량을 강화하고자 ‘홍천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홍천아카데미는 ‘고전에서 배우는 흥 나게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박재희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장이 강연을 펼치며, 강의는 대학, 논어, 맹자, 중용 등의 동양 고전을 통해 현재와 미래의 삶을 이끌어나가는 삶의 지혜와 방법을 들려주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비전 있는 홍천 건설의 원동력으로 삼기 위해 열리는 홍천아카데미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강연주제 : 고전에서 배우는 흥 나게 사는 법
박재희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 원장
▲학력 :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 졸업, 성균관대학교대학원 철학박사 ▲ 경력 : 성균관 교육국장 /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교수 / 삼성경제연구소 SERICEO 강의 / 민족문화컨텐츠연구원 원장 / 포스터전략대학 석좌교수 / 국회 인성함양자문위원회 위원/(현)동양철학자 ▲주요저서 : 고전의 대문/ 마음공부 명심보감 / 3분 고전 / 어린이 3분 고전 外 다수 ▲주요방송 : EBS 교양한문 강사/ KBS 아침마당 목요특강 출연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