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소방서(서장 이기중) 남성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이 1월11일 오후 4시30분 크리스탈웨딩홀에서 이기중 홍천소방서장, 김재권 홍천군의용소방대연합회장, 각 읍면 의용소방대장 및 대원들과 노승락 군수, 허남진·김재근·이호열·엄광남 군의원, 신도현 도의원, 허필홍 전 군수 등 내빈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윤용관(내촌면), 고경호(서석면), 윤대균(서면), 류재익(남면 시동) 전임대장이 강원도지사 감사패, 강원소방안전본부장 감사장, 홍천군수 공로패, 홍천소방서장 공로패, 홍천군의용소방대연합회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김종원(내촌면), 박치훈(서석면), 최승국(서면), 이웅재(남면 시동) 신임대장에게 지역의용소방대장 임명장을 전수한 뒤 각대별 의용소방대기 이양식을 진행했다.

윤대균 서면남성의용소방대장은 이임대장을 대표해 “의용소방대를 시작한 이후부터 오늘 이 자리까지 함께해 준 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지난 세월 의용소방대원의 한사람으로서 지역주민들에게 봉사하고 안전지킴이로 활동할 수 있어 행복했다. 그동안의 지지와 성원을 잊지 않고 꾸준히 지역사회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원 내촌남성의용소방대장은 취임대장을 대표해 “지역의용소방대장에 취임해 영광스러운 마음보다도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대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화합과 소통에 앞장서고 지역안전지킴이로서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