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실적 호조와 트럼프 행정부의 세금 제도 개혁 기대감에 미국 시장은 끝 모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증시도 이에 동조하며 삼성전자를 필두로 본격적인 실적 시즌을 맞이해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반면 개인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코스닥 종목들은 시가총액 1, 2위 종목을 제외하면 탄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며 투자에 고민이 깊은 것도 사실이다. 과거와 달리 지수, 업종, 종목별 차별화가 더 심해지는 상황으로 이런 시기 종목을 선정함에 있어 더 신중해야 함은 당연하다. 

오늘은 최근 상승세가 가파른 코스닥 엔터주인 JYP Ent를 살펴보려고 한다. 국내 주가 시장에 상장된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에스엠, 와이지엔터, JYP Ent, 에프엔씨엔터, CJ E&M 등이 대표적이다. 드라마와 영화 제작과 보급까지 영역을 확대해보면 NEW, 인터파크, 화이브라더스, 인터파크홀딩스, 씨그널엔터, 큐브엔터, 판타지오 등 의외로 상당히 많은 회사가 엔터테인먼트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JYP Ent는 1997년 가수 박진영 씨가 자신의 이름을 본떠 설립하면서 시작된다. 주로 신인 가수를 발굴하고 음반 기획 및 제작 등을 한다. 기획사 출신의 대표 연예인은 god, 박지윤, 원더걸스, 비, 트와이스, 2AM, 2PM, 트와이스, 갓세븐,  미쓰에이 등이 있다. 한류 열풍의 중심에서 동남아와 중국 시장을 배경으로 급격하게 성장했고 매출 증가와 함께 부채는 감소하는 재무관리의 순선환 사이클을 보여주었다.

작년 11월에 동사를 점검하며 중국발 악재로 매출 감소가 전망되기 때문에 보수적인 대응을 하자고 했었는데 결과적으로 예측이 빗나갔다. 중국에서의 매출 감소보다 동남아와 일본시장에서의 앨범판매, 콘서트 호황 등의 영향으로 다른 기획사들과 차별화된 움직임을 보인 영향이다. 특히 걸그룹 미쓰에이의 '배수지' 양이 배우와 CF모델로 성공했고, 신인 걸그룹 트와이스는 미니 앨범과 정규 앨범이 연달아 크게 성공하면서 동사의 수익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동사의 주가는 연초대비 약 3배 가까이 상승했고 이와 함께 메이저 수급도 본격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평택촌놈 이론 적정주가 대비는 고평가된 상태이지만 수급과 소속 가수들의 활동이 주가의 추가 상승 기대감을 갖기에 충분하다. 따라서 조정 시 단기 투자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10,300원, 9,500원 분할 매수 후 수익 +10%, 손절 -5%의 짧게 대응하는 전략을 권한다.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MBC PD수첩], KBS 라디오,KBS 미디어비평, 이데일리TV, MBN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前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現 (주)평택촌놈 대표이사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