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라
홍천경찰서 희망지구대2팀 순경
불과 열흘 전만 하더라도 날씨가 후텁지근하고 잦은 비 소식으로 불쾌지수가 높았다. 하지만 가을이 빨리 찾아온 듯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가운데 건강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나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몇 가지만 기억한다면 예방할 수 있다.

환절기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다. 청결을 유지하는 것은 항상 중요하지만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더욱더 신경을 써줘야 한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과 발을 깨끗이 씻고 세수, 양치해 혹시 모를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체내에 침입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또한,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된 채소와 제철 과일을 먹어야 한다. 단, 과다 섭취는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적당히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 또한 환절기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다. 갑자기 달라진 온도 변화에 우리 몸은 또다시 그 환경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기에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필요하다. 한낮에는 따뜻하지만 아침저녁은 쌀쌀하기 때문에 여분의 겉옷을 준비해 감기에 걸리는 일이 없도록 예방하자.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