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자원봉사센터는 9월11일 오후 2시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5층 교육실에서 노승락 군수, 이재학 자원봉사센터장, 안진식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장 외 28명의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제11기 홍천군자원봉사대학 개강식을 열었다.

홍천군자원봉사센터는 2004년부터 2016년까지 10회에 걸쳐 자원봉사대학을 진행했으며, 10기까지 총 402명이 수료했다. 이번 제11기 자원봉사대학은 9월11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3주 간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노승락 군수는 “이론과 실기를 다지고 활동하는 자원봉사자가 적은 실정에서 이번 자원봉사대학을 통해 각자의 목적과 방향을 갖고 틀을 마련해 더욱 의미 있는 자원봉사를 실천하기 바란다”며,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홍천에서 특히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역량을 발휘해 군의 발전을 이끌자”고 말했다.

이재학 센터장은 “관내 자원봉사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봉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봉사의 보람과 성취, 기쁨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첫 수업으로 춘천시자원봉사센터 장재형 팀장이 자원봉사 현장에 대한 이론 수업을 했으며, 이후 정리수납, 캘리그라피,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점자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