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평생학습문화 확산과 군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평생학습을 위해 오는 9월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2017 홍천평생학습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2017 홍천평생학습주간은 올해 2회째 개최하는 행사로 그동안 학습을 통해 익힌 실력을 발표하는 것은 물론, 전시회를 통해 군민들에게는 평생학습의 꿈을 심어주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주요 행사는 동아리 공연발표회, 작품전시회,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홍천군다문화지원센터와 홍천교육도서관, 홍천군노인복지관과 함께 릴레이 형식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9월7일 오후 3시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2017년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10개 팀에 대한 표창패 수여와 동아리 공연발표회가 진행된다. 동아리 공연 발표는 12개 동아리가 출연해 악기공연, 건강체조, 민요가락 등 평소 배우고 익힌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등 그동안의 성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노승락 홍천군수는 “평생학습주간을 통해 평생학습의 재미와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고 주민 모두가 평생교육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며, 100세 시대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