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봉초등학교(교장 신동란) 전교생은 8월2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 잡월드』와 『판교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진로직업 및 도시체험 현장학습에 참여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현실 세계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만든 종합직업체험관과 판교어린이도서관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세계를 실감 나게 체험하며, 스스로 미래에 대한 진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됐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같이 활동하는 놀이와 체험을 통해 어른들의 직업현장을 체험하고 서울특별시 주변에 위치한 신도시의 모습 및 특징을 알아보며 리더십 및 창의성을 길렀다.

6학년 1반 이가연 학생은 “잡월드에서 나와 맞는 직업을 탐색하는 과정이 즐거웠다. 분당이라는 신도시에는 우리 고장 홍천에는 없는 어린이만을 위한 도서관이 있는 것이 많이 부러웠고 어린이도서관에서 책만 읽는 것이 아니라 로봇체험관도 있어 로봇댄스 공연도 보고 다양한 로봇체험도 할 수 있어 신기했다”고 말했다.

신동란 교장은 “이번 진로직업 및 도시체험 현장학습은 학교를 떠나 미래에 대한 자신만의 꿈과 끼를 찾아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전액 학교 예산으로 운영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사랑 더하고 행복 나누는 주봉 감동교육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