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과 (재)홍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홍천군산악연맹(회장 안정수)이 주관하는 제7회 남산등반대회가 오는 8월6일 오전 8시 홍천읍 토리숲 및 남산일원에서 개최된다.

남산등반대회는 산악 동호인 간 친목을 도모하고 깨끗한 자연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7회를 맞았으며,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를 기념하고 홍보활동을 병행한다.

산행 전 토리숲에서 모여 사전 준비운동을 한 후 감투봉과 고개능선, 갈림길, 남산정산(412.7m)을 돌아오는 약4.5km의 코스로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하면서 홍천시내의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어 등산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상은 자연보호, 질서유지, 협동심 등을 평가해 화합상(4팀), 자연보호상(10팀), 가족상(5팀) 등이 주어지며, 맥주축제장 상품 교환권이 지급된다. 또한 지정된 포스트를 통과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상품권과 기념품이 지급된다.

참가자격은 관내 산악회 동호인 및 홍천군민 누구나 가능하고 단체는 8월5일까지 홍천군산악연맹(010-2766-4201)으로 신청해야 하며, 일반 산행 참가자는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