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제9회 홍천무궁화배 전국 남녀 동호인 배구대회를 오는 8월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홍천종합체육관 외 6개 보조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홍천군과 강원도민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강원도배구협회와 홍천군배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꿈에 그린 전원도시 홍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 배구 동호인들의 한마당 잔치인 만큼 배구 동호인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동호인 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경기는 9인제로 장년부와 남자3부, 여자3부로 나눠 각 직장, 클럽, 동호회팀으로 진행하며, 예선전은 조별리그, 본선은 토너먼트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결선라운드(본선진출팀)와 너브내(예선탈락팀)의 각 부 1,2,3위 팀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시상품이 차등 수여되고 본선진출팀의 경우 개인상 시상품도 수여한다.

군은 2,000여 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방문객들에게 홍천을 알리고 배구를 비롯한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는 물론 전국단위 대회의 지속적인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