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읍 상오안리에 공인구매사무소 대한민국 1호 기업인 (주)코스텍( 대표이사 권오성·36·본사 경기도 안양)이 자리 잡고 있다.
  (주)코스텍은 한국구매자재 관리협회로부터 정식으로 고객사의 전문구매대행, 공동구매, 수출입 무역대행 등을 인증 받은 국내 최초의 공인구매사무소 1호(C·P·O)로 자격을 취득하였다.
  현재 구매부문은 업종별, 각 회사별로 구매에 대한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한국적인 기업풍토 속에서 전근대적인 구매를 시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구매담당자는 윤리의식이 명확하고 책임감과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전문가로서 이루어져야 하지만 경영자가 구매부서의 특수성과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해 비효율적인 구매가 이루어지고는 상황에서 (주)코스텍의 설립과 급속히 성장하는 매출신장은 국내 제조업체에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
  권오성 대표는 “비효율적인 구매업무의 효율성을 도출해내기 위해서는 우선 R&D투자의 육성으로 전문성을 확보하고 전문가를 키워야한다”고 하면서 “원가를 분석하고, 거래처와의 교섭 능력을 발휘하고, 회사의 이익과 현금 흐름에 결정적 역할을 제공하는 구매 담당자야 말로 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인식해야할 자산이다”며 구매의 전문성에 대해 강조했다.
  (주)KOSTEC은 전자부품 중 TFT-LCD, 반도체 소자 및 IC류, RLC 기본소자 등을 취급하며, 해외 대리점 과 인터넷을 통해 직접 Offer를 통한 무역 업무를 병행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업체로부터 대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구매·자재 컨설턴트 역할, 고객사의 모든 품목의 전문구매대행 등을 진행하는 업체로 발돋움하고 있어 관련업계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주)코스텍은 2003년도에 설립되어, 권오성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12명의 직원이 가족과 같은 환경 속에서 회사의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움직이고 있어  타 업체에 귀감이 되고 있다.
  (주)코스텍의 안양시에 있는 본사에서는 영업전반 및 재무회계 운영을 전담하고, TFT-LCD 모둘과 반도체가 주품목이고, 홍천공장의 경우 생산위주의 의료용 모니터 Main Board 생산대행과 outsourcing 대행을 담당하고 있다.
  주 매출처는 남면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국내최대 의료기기 업체인(주)메디슨을 비롯해 시큐리티 보안시스템의 (주)네이츠와 코스탁 등록업체인 SY TECH, 밧데리충전시스템 제조업체인 코씨앤아이 등이며, 대농산업 전기(주) 등 기타업체 핵심품목 등을 납품 하고 있다.
  권오성 대표이사의 경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2003년도 7월 회사를 설립한 당해년도에 2억원대의 매출을 올렸으며, 불과 2년만인 2005년에는 25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였고, 2006년 매출 60억원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1/4분기에 이미 22억원의 매출을  올려 금년도 매출목표 60억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2005년부터(주)메디슨 협력업체등록과  TFT-LCD 모둘 등 거래가 활성화 되어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자사상품으로 개발 중인RF-ID, SMPS가 하반기에 출시되면 2008년도에는 100억대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코스텍은 유통경로 합리화, 투명성제고, 차별화 된 경쟁력을 통한 신뢰받는 회사로 거듭나고, 전자부품 수급 및 제조관련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마켓 리더(Market Leader)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여 구매자재관리사 운영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주)코스텍은 (주)메디슨 이메징벨리 이전기업협약 체결에 따라 2007년도에 단계적으로 안양본사를 홍천으로 이전할 계획이나 기술인력 보강과 생산인력 충원에 어려움이 예상되고, 현 홍천공장의 제반상 열악함과 납품 및 물류관계에 있어 실시간으로 대응하기에는 여건이 충분치 않아 물류 등의 기반조성에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이 요구되고 있다.
  특히 개발 중인 자사제품 RF-ID 등 R&D 솔루션 시장의 진입과 더불어 2009년 중 코스닥 등록을 목표로 삼고 있어 앞으로 (주)코스텍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C·P·O  (Certified Purchasing Business Office)란?
  Certified Purchasing Business Office의 약자로 공인구매사무소를 뜻을 가진 C·P·O는 국가 공인 구매·자재관리사 그룹으로 형성된 구매사무소 혹은 국가공인 구매·자재관리사의 개인 구매사무소로서(사)한국구매자재관리협회에 등록된 구매사무소를 가리킨다.
  C·P·O는 공인된 전문 구매인이 운영하는 기업으로서 업무수행에 있어 윤리적 표준과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