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에서는 고령화 사회를 맞이하여 노인들에 대한 일거리 제공과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금년도 지원사업을 확정하고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금년도에 추진하는 주요사업으로는 노인복지회관 건립, 노인공동작업장운영, 노인일자리사업추진, 노인정보화사업, 노인쉼터조성사업, 노인취미교실운영, 노인봉사활동지원사업 등 10개 사업이다.
  특히, 노인복지회관 건립은 총 사업비 25억원을 투입하여 홍천읍 희망리 67번지 1,178㎡ 부지에 건축연면적 1,500㎡ 규모로 오는 7월중에 착공해서 내년 말까지 건립할 계획이다.
  또한, 노인공동작업장운영을 위해 작업장 20개소에 2천만원을 투입하여 운영실적을 평가하여 시상할 계획이며,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해 환경지킴이사업, 재가노인복지대상자 가정도우미파견사업 등 202개 일자리를 대상으로 27,622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노인들의 정보화 능력향상을 위해 컴퓨터를 지원하며, 노인쉼터 조성사업으로 게이트볼장 등 7개 사업에 2천8백만원을, 치매노인, 심신저하노인에게 물리치료 등 서비스제공을 위한 노인주간보호소 운영에 7천8백만원을 투자한다
  군은 앞으로도, 급속히 증가되는 노인인구의 욕구충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함과 동시에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