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체 일부만 비만인 사람
  굶은 다이어트로 신체 일부만의 살을 뺀다는 건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그런데 요가를 꾸준히 수련하다 보면 체형이 조금씩 바뀌어 스타일이 살아나는 걸 느낄 수 있다.
  즉 요가에서 추구하는 아름다움이란 바로 이런 자연미, 조화미, 균형미이다.
  따라서 몸의 특정 부위만 지나치게 굵거나 가늘어서 보기에 어색한 사람은 요가를 꾸준히 하면서 체질과 체형을 고려하여 전문적인 지도를 받아보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 생리통 생리불순 등의 여성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
  짧은 미니스커트, 꽉 끼는 청바지, 스타킹과 같은 의류와 침대, 의자, 싱크대가 보편화된 입식 주거 문화는 환경오염과 함께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우리 여성의 자궁을 약하게 만든다.
  또한 직장생활을 하는 여성의 비율이 계속 늘어나면서, 요즘은 생리문제가 없는 여성이 드물 정도가 되었다.
  일터에서 어느 정도 인정을 받고 있는 직장여성 일수록 건강을 제대로 돌보지 못해 생리통, 생리전등후군, 생리불순, 심지어 20대의 나이에 무 월경으로 고민하여 요가를 시작하는 여성들도 많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생리문제를 피할 수  없고 더욱이 그것은 여성건강의 척도이다.
  하지만 일생의 대부분을 생리와 연관된 고통에 시달린다는 것은 여자로서 뿐만 아니라 생명을 가진 존재로서도 치명적인 일이다.
  여성들에게 힘주어 말하고 싶다.
  여러 가지의 생리문제는 결코 당연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생리현상은 생명을 탄생시키는 신의 경지를 하늘이 축복하고자 여성에게만 준 선물이라는 사실을 말이다.
  요가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운명적인 신체의 변화, 즉 매달 찾아오는 생리 현상과 폐경, 임신과 출산을 자연의 주기에 맞는 흐름으로 만들어 준다.
  그래서 여성의 몸이 스스로 준비하고 편안하게 받아들이며 대처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더군다나 여성은 타고난 유연성과 탄력성으로 인해 남성보다 요가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요가 자세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자세가 있을 정도로, 여성에게 요가는 그 어떤 보석이나  값비싼 화장품보다 더 소중하며 가치가 있다.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요가


+  S 라인의 허리선  ( 낚시 자세  Konasana )


  ∴ 함께 얻는 효과 ∴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