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민원행정 분야에 대한 강원도 평가에서 창구 민원발급 대기시간 줄이기, 인·허가 민원 처리기간 30% 단축하기, 민원친절도 배가하기 등의 민원시책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 받아 '2005년도 민원행정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홍천군은 민원창구에서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지적도, 임야도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발급 과정을 전산화한 결과 11월말 현재 월평균 44,000여건, 일 평균 1,800여건의 창구민원을 즉시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법정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각종 인허가 민원의 경우에도 접수된 1만5,954건의 민원 중 5,084건을 5일 이내로 단축 처리함으로써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였다.
  이와 같은 노력의 결과는 홍천군이 지난 12월 초순 국가청렴위원회가 발표한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에서도 평가대상 325개 기관 중 상위 10%내의 청렴도 우수기관에 선정되는데 밑거름이 되었다.
  홍천군은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새해에도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편의시책 개발과 친절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경주해 나가기로 했다.
<임정식 ljs0403@yahoo.co.kr>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