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5일부터 12일까지 북부지방산림청에서 관내 6개 국유림관리소를 대상으로 서무, 재산관리, 경영계획, 자원조성, 산림토목, 산림보호, 현지산림경영분야별로 실시한 “성과관리평가”에서 홍천국유림관리소가 종합순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북부지방산림청의 현직 팀장들로 평가단을 구성하여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홍천국유림관리소는 경영계획분야와 산림토목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7개의 평가 전분야에서 고루 상위(2위: 5개부문, 4위 1개부문)를 차지하였다. 
  홍천국유림관리소는 2004년에도 산림청에서 임정평가위원회(위원장 변우혁 고려대교수)와 합동으로 실시한 “산림사업에 대한 정부업무평가”에서 전국 25개 국유림관리소 가운데 최우수관리소로 선정된 바 있어 국유림경영에 있어 선도적 기관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이와 함께 홍천국유림관리소는 2005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북부지방산림청 홍보대상을 차지하는 등 연말 각종 평가에서 경사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현수 홍천관리소장은 “전직원이 똘똘 뭉쳐서 선진적으로 국유림관리에 총력을 기울였던 성과로 생각한다. 우리 홍천국유림관리소는 전국에서 관할면적이 가장 넓은 곳으로 뭔가 다르게, 알차게 선도적 관리를 해야 하겠다는 애착을 가지고 임했던 것이 좋은 성과의 근원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