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곡초등학교 골프연습장 개장식

서면 반곡초등학교(교장 채인숙)는 4월23일 2008년 폐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특성화교육의 일환으로 시작한 골프교육을 위해 노후된 기존의 골프연습장을 퍼팅연습장과 벙커연습장을 갖춘 5타석 22m의 골프연습장으로 새롭게  보수하고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개장식에는 이종영 홍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하여 각급기관 · 단체장, 관내 학교 교장단, 서면지구발전협의회인 보리울 회원, 학부모, 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컷팅식, 기념시타 등의 행사가 이루어졌다.

반곡초등학교에서는 그동안 전교생 21명과 유치원어린이 14명이 매주 11시간의 교육을 받아 오고 있었으나 시설이 노후되고 다양한 연습이 어려워 양질의 골프수업을 할 수 없다고 판단해 학교운영비 3000여만 원을 투자하여 현대식 골프장을 마련, 어린이들의 골프수업을 지원하게 되었다.

이에 학부모들은 많은 꿈나무들이 학교로 전입해 폐교 위기를 넘기는 것은 물론 양질의 골프교육 속에서 세계적인 선수가 탄생할 것을 바라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육복지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교장선생님께 ‘감사패’(3월27일)를 제작 전달하였으며, 반곡초등학교 어린이들 모두와 학부모들은 ‘행복지수 100’이라며 학교교육에 대해 만족감을 표현하고 있다.

이종영 홍천교육장은 축사에서 “어린이들에게 좀 더 다양하고 특성화된 미래지향적 교육과정을 체험하게 하고, 소질과 적성에 맞는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공교육의 희망을 작은 학교에서 찾아내는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에 참석하여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