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용권)에서는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도시소비자들에게 소개하여 홍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는 물론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농촌체험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농촌체험관광 팸투어는 홍천군 농촌체험관광의 우수성과 장점을 인터넷과 블로그를 통해 홍보활동을 할 수 있는 수도권 도시소비자 및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박2일 숙박형(2회 80명)과 당일형(5회 200명) 체험으로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체험학습이 도시민과 청소년들에게 농업·농촌의 다원적 기능과 중요성을 알리고 체험거리와 쉼터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적·정서적 기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하였다.

한편, 사전답사여행(Familiarization Tour)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팸투어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영향력이 큰 블로그(blog)를 운영하는 사람, 일명 파워블로거를 대상으로 사전답사여행을 실시함으로써 방문자 수, 스크랩 수 등이 높은 블로그에 포스팅하여 홍보하는 방법으로 최근 여러 자치단체에서 농촌체험관광 홍보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